삼성전자,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 도입…갤럭시 사용자 금융 편의성 향상

최효경 기자

2024-10-10 10:49:06

갤럭시 스마트폰끼리 맞대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한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을 시연하는 모습.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끼리 맞대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한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을 시연하는 모습.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가 일상 속 금융 편의성을 강화하는 '삼성월렛'에 '탭 이체(Tap to Transfer)'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월렛의 '탭 이체(Tap to Transfer)'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월렛 사용자끼리 단말기 뒷면을 서로 맞대면 쉽고 빠른 계좌이체를 가능하게 해준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근거리 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을 기반으로 이체가 이뤄지며, 삼성월렛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이 사용자의 금융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계좌이체 시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물어보거나 일일이 입력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송금 방법은 ▲ 삼성월렛에 등록된 계좌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체 금액을 입력한 뒤 ▲수취인의 스마트폰과 맞댄 후 지문 인식 등 보안 인증을 거치면 송금이 완료된다.

탭 이체 과정에서 전송되는 수취인 계좌번호는 암호화되어 송금자에게 전달된다. 실제 송금하는 사용자의 삼성월렛 화면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 대신 휴대전화 뒷자리 4개만 나타나, 사용자는 보다 안심하고 금융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

또한, 이체를 받는 사용자는 송금받을 대표 계좌를 설정 후 삼성월렛 실행없이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탭 이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은 우리은행부터 지원되며 삼성전자는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은행으로 기능을 확대될 예정이다.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두달간(2024.08.01~09.30) 삼성전자의 '삼성월렛'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9월 총 139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달인 8월 1036건 대비 356건, 34.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삼성전자 '삼성월렛'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