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문을 연 움버거앤윙스 킨텍스점은 다양한 산업·문화 박람회가 연중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복합 전시장 내에 자리 잡아, 전국에서 유입되는 방문객을 안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특수 입지로 평가된다. 가족 단위 관람객과 직장인, 전시 참관객, 외국인 방문객 등 다양한 소비층이 집중되는 핵심 밀집 상권에 위치한 만큼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접점을 넓히기에 유리한 매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킨텍스점 오픈은 지난 7월 개점한 ‘움버거앤윙스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점’에 이어 두 번째 특수 상권 출점 사례다. 브랜드는 이번 출점을 기점으로 휴게소, 테마파크, 전시장 등 고유한 소비 특성을 지닌 공간 중심의 매장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며, 수도권을 넘어 지방 주요 도시로의 진출도 검토해 전국 단위의 균형 있는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움버거앤윙스 관계자는 “킨텍스점은 다양한 고객층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며 “브랜드가 가진 조리 시스템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특수 상권에서의 출점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움버거앤윙스는 통다리살 치킨 패티와 버터 풍미의 브리오쉬번, 그리고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다. 2023년 7월 론칭 이후 직영 1호점 ‘양천향교역점(복합형 플래그십 스토어)’을 시작으로 2024년 9월 가맹사업을 본격화해 현재 약 4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