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4일 시간외 매매에서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주가는 종가보다 2.95% 오른 2만2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의 시간외 거래량은 16만7759주이다.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는 글로벌 업체 '레비티'의 중국 법인과 차세대 세포분석 워크플로우 전자동화 제품인 AUTO에 대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협업은 ▲연구단계에서 임상 단계에 이르기까지 세포분석에 꼭 필요한 자동화 솔루션의 보급 ▲양사 핵심기술 기반 협력 분야 확장 등이다.
이 제품은 자동화된 세포 분석공정 자동화 기술을 탑재해, 간편하고 효율적인 세포 샘플 처리로 질병·약물 검사 및 생명 과학 연구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남용 큐리옥스 대표는 “AUTO-CX1000 자동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시스템은 레비티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얻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 중국 현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해 신제품의 보급확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레비티는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생명과학장비기업이다. 지난 8일 기준 시가총액은 155억달러(약 20조원)에 달한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