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푸른기술·앱코 순"

김수아 기자

2023-05-10 09:08:43

엔에스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푸른기술·앱코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에스엔 2위 푸른기술 3위 앱코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만7,7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3만5,865개와 비교하면 23.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5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엔에스엔, 푸른기술, 앱코, 주연테크, 에이텍, 에이루트, 잉크테크, 빅솔론, 아이디스홀딩스, 인포마크, 메디프론, 피씨디렉트, 딜리, 우리로, 씨아이테크, 한국정보공학, 케이씨티, 파커스, 엠젠솔루션, 에이텍모빌리티, 아이디피, 디지아이 순이었다. ​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에스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5,342 미디어지수 20만1,706 소통지수 26만1,188 커뮤니티지수 15만6,995 시장지수 44만644 사회공헌지수 3만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만6,13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2만1,997과 비교해보면 78.3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3만5,865개와 비교하면 23.26%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0% 하락, 브랜드이슈 10.98% 하락, 브랜드소통 3.26% 상승, 브랜드확산 62.35% 하락, 브랜드시장 0.37% 하락, 브랜드공헌 7.9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