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서 4개 제품 수상…"8년동안 5회째"

최효경 기자

2023-02-07 09:34:49

'제31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수상한 풀무원녹즙의 제품 4종 / 제공 : 풀무원녹즙
'제31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수상한 풀무원녹즙의 제품 4종 / 제공 : 풀무원녹즙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녹즙이 제품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31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4개 제품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의 이번 수상은 2016년 이후 다섯 번째 수상이다.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디자인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패키지 디자인의 독창성과 심미성,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해 수상 작품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이달 중 진행된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이번 디자인대전에서 풀무원녹즙은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가 동상을, ‘핸디밀 시리즈 4종’과 ‘혈행그린’, ‘워터젤리 사과&콜라겐’이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4개 제품 모두 제품의 콘셉트와 특징을 살린 디자인 요소를 적절하게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인지시켰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녹즙 이정윤, 이도현, 송지현 PM(Product Manager)은 “4개 제품이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녹즙은 심미성은 물론 제품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 환경까지 고려한 패키지로 소비자와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