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혁신 고객경험 제공"

최효경 기자

2023-02-06 10:09:24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2022년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로 가전 업종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LG전자 박영은 고객가치혁신CS전략/지원담당(상무, 오른쪽)가 3일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김경의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에게 표창장을 받고 있다. / 사진 제공 : LG전자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2022년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로 가전 업종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LG전자 박영은 고객가치혁신CS전략/지원담당(상무, 오른쪽)가 3일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김경의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에게 표창장을 받고 있다. / 사진 제공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개최한 ‘2023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2022년 가전 업종 우수 사업자로 뽑혔다고 6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상담자율처리 시스템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 완료한 비율 등을 고려해 우수 사업자를 선발한다.

LG전자는 혁신적 고객경험인 ‘F.U.N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분야를 차별화하고 있다.

이에 LG전자는 전국 300여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LG가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또한, 청각·언어장애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2021년부터 ‘수어 상담 서비스’, 시니어 고객의 상담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니어 전담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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