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두레이, 핸디소프트와 공동사업확대 전개 위해 맞손

최효경 기자

2023-02-03 10:56:59

(좌)NHN두레이 백창열 대표, (우)핸디소프트 이준희 대표 / 사진 제공 : NHN두레이
(좌)NHN두레이 백창열 대표, (우)핸디소프트 이준희 대표 / 사진 제공 : NHN두레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대표 백창열, 이하 NHN두레이)는 그룹웨어 솔루션 기업 ‘핸디소프트(HANDYSOFT, 대표 이준희)’와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NHN두레이와 핸디소프트는 각자 선도하고 있는 협업 솔루션 및 그룹웨어 공공 사업 분야에 있어 업무 협력을 통해 공동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본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협업 솔루션과 그룹웨어 시장에서 축적한 역량을 결합해 고도화된 협업툴 공동 개발에 주력한다. 특히 협업툴과 그룹웨어 서비스 일괄 도입 및 연동을 희망하는 공공 부문 고객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 가운데, 시장 수요 및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규 서비스 및 상품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협업 및 그룹웨어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성 검토 및 기술적 업무 △두레이와 핸디 그룹웨어 제휴 영업을 위한 사업성 검토 및 상품 홍보 전략 업무 △협업 및 그룹웨어의 디지털 사용자 경험 제고를 위한 디지털 컨택 포인트, 솔루션,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업무 △ 협업 부문의 국내외 신규 사업 기회 공유 및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하여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