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남체전 D-100일 카운트다운 준비 박차

박경호 기자

2023-02-01 15:20:43

전남 체전D-day 전광판 (사진제공 = 완도군)
전남 체전D-day 전광판 (사진제공 = 완도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청정바다 완도에서 화합하는 전남체전이라는 구호 아래 오는 512일부터 515일까지 개최되는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 D-100일을 맞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체전을 200만 도민이 하나 되는 화합·희망 체전’, 스포츠 명품 도시로 만들어가는 성공·참여 체전’, 안전하고 성숙한 대회 운영과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는 안전·경제 체전’, 남도의 멋과 맛이 있고 즐거움을 나누는 문화·관광 체전으로 만들고자 힘을 쏟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3월에는 전남체전 및 전남장애인체전 기본 계획을 수립한 이후 대회 포스터, 마스코트, 엠블럼 등 대회 상징물을 확정했고, 7월에는 조직 위원회를 구성하여 발대식을 가졌다.

이어 9월에는 체전추진팀을 신설하여 홈페이지 개설을 준비 중이며, 도민체전의 하이라이트인 개·폐회식 공개 행사를 위해 램프와 계약을 체결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원활한 경기 운영과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주경기장인 공설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 시설 개보수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설 개선으로 군민 생활 체육의 저변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군측 설명이다.

62회 전남체전 조직위원장인 신우철 완도군수는 설군 이래 최초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성공적으로 이끌어 완도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것은 물론 200만 전남도민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화합·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