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UP가전’ 결합해 美 빌트인 시장 공략

최효경 기자

2023-02-01 10:00:00

LG전자가 美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서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UP가전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빌트인 가전, 미니멀 디자인 가전 등 다양한 라인업의 ‘ThinQ UP(씽큐 업)’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가 美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서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UP가전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빌트인 가전, 미니멀 디자인 가전 등 다양한 라인업의 ‘ThinQ UP(씽큐 업)’ 제품을 선보인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에 UP가전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 참가한다.

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LG STUDIO) 등 빌트인 가전을 비롯해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무드업 냉장고와 같은 혁신가전, CES 2023에서 공개한 미니멀 디자인 가전 등 다양한 라인업의 ‘ThinQ UP(씽큐 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LG전자측에 따르면 ThinQ UP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UP가전의 해외 브랜드로 LG전자는 LG 씽큐(LG ThinQ)를 단순한 연결과 제어 수준을 넘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만능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UP가전이 적용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1분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 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 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 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도어 외부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빌트인 가전을 선보이며 48인치 프렌치도어 냉장고, 18인치 와인셀러, 24인치 식기세척기 등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의 경우 도어 외부 패널을 스테인리스 재질과 가구 마감 둘 중 하나로 고객이 구입 시점에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윤태봉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원이 다른 가치에 UP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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