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 톱…삼성SDI·에코프로비엠 순

김수아 기자

2023-02-01 09:43:50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 톱…삼성SDI·에코프로비엠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8만2,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4만4,658개와 비교하면 3.0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성일하이텍, 천보, 씨아이에스, 에스피지, 피엔티, 더블유씨피, 엔켐, 삼화콘덴서, 엠플러스, 대보마그네틱, 원익피앤이, 원준, 새빗켐, 지아이텍, 삼화전기, 비츠로셀, 파워넷, 디에이테크놀로지, KH 필룩스, 신흥에스이씨, 아비코전자, 에스퓨얼셀, 성호전자, 삼영전자 순이었다. ​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만3,030 미디어지수 170만8,685 소통지수 156만7,555 커뮤니티지수 199만2,368 시장지수 3,796만8,653 사회공헌지수 27만7,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9만8,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24만8,734과 비교해보면 5.2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4만4,658개와 비교하면 3.0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 하락, 브랜드이슈 6.35% 상승, 브랜드소통 5.77% 상승, 브랜드확산 19.48% 상승, 브랜드시장 2.05% 상승, 브랜드공헌 12.96%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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