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디지털 광고는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을 콘셉트로, 동결건조공법으로 맛,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강조하고 즉석국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특히, ‘신이 나를 만들 때’라는 밈을 활용해, 국이 동결건조로 얼려져 즉석국으로 변하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오뚜기 즉석국류는 △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3가지이며,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우선, 시장 내 유일한 제품인 ‘맛있는(끓임용) 즉석국’은 물을 붓고 끓이면 완성할 수 있으며 종류는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애호박된장국, 육개장, 청국장 6종이다. ‘간편 즉석국’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완성돼 간편하며,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시래기된장국, 미소된장국 등 7종이 있다. ‘간편 컵국’은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5종으로 구성되며, 따로 그릇이 필요 없어 야외활동 시 간편하다.
한편, 이달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국 체험단’ 운영을 통해, 여러 소비자층에게 즉석국 취식 기회를 제공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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