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단구독 서비스 '디자인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진화

최효경 기자

2023-01-26 09:28:06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는 풀무원 디자인밀 공식 온라인몰. / 이미지 제공 : 풀무원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는 풀무원 디자인밀 공식 온라인몰. / 이미지 제공 : 풀무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건강한 식생활을 책임지는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26일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사 이유식 전문 브랜드인 ‘베이비밀’을 ‘디자인밀’로 통합하여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사업의 효율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0년 론칭 이후 국내 배달 이유식 시장을 선도해온 베이비밀을 디자인밀에 편입시키면서, 풀무원의 구독형 식단 사업을 일원화했다.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이유식부터 메디푸드까지 개인의 모든 생애·생활주기 식단을 아우를 수 있게 된 것이다.

디자인밀 통합에 따라 풀무원은 디자인밀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도 한층 높일 계획이다. 고객은 가족 구성원 각각의 연령대와 상황에 맞춘 식단을 주문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새로워진 디자인밀 공식몰에서는 제품 체험단 혜택을 디자인밀 전 카테고리에 적용했다. 영유아맞춤식, 칼로리영양균형식, 케어식 등 디자인밀의 3개 카테고리 제품을 각 카테고리에서 1개씩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 지정한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초기 화면을 커스텀 할 수 있다.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 ‘디자인밀’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하반기에는 AI 추천 알고리즘 도입 등 고객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종합적으로 서포트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자인밀 통합을 기념해 오는 2월 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디자인밀 브랜드몰(dm.pulmuone.com)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 프로를 비롯한 경품을 증정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