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지난해 화장품업계 관심도 1위…LG생건·애경 순

한시은 기자

2023-01-26 08:14:28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화장품업계 관심도 1위…LG생건·애경 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국내 빅3 화장품 회사를 대상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관심도(=정보량)를 분석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여론조사기관인 리서치앤데이터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국내 3개 화장품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업체는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이동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애경(㈜애경산업 대표 채동석, 임재영) 등이다.

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년간 총 포스팅 수 30만 6,736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이 1년간 19만 4,386건으로 2위를 차지했다.

애경은 지난해 17만 3,643건을 기록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