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리온(271560)은 최근 닥터유 제주용암수 출시 3주년을 맞아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리뉴얼했다.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고 배송 간격도 1주에서 최대 12주까지 원하는 만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해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이커머스 매출이 전년 대비 55% 성장한 점에 착안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방점을 뒀다"고 말했다.
다른 식품업체들도 리뉴얼·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자체몰을 강화하고 있다.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동원몰은 '밴드배송' 등 서비스에 힘입어 지난해 하반기 매출액이 상반기보다 2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밴드배송은 전용 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을 부피·수량과 관계없이 합쳐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생활용품을 구매할 때 편리하며 연회비 3만원을 내면 1년간 전용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밴드플러스' 가입자 수도 전년 대비 12% 늘었다.
대상의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의 지난해 매출은 지난 2018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
정원 e샵은 청정원, 종가 등 대상과 웰라이프, 복음자리 등 계열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21년 8월 오픈한 풀무원(017810)의 자체몰 샵풀무원의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32% 늘었다. 구매 고객 수는 67% 성장했다.
정원e샵과 샵풀무원에서는 첫 구매 할인을 비롯해 각종 쿠폰 지급,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업체가 자체몰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