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3.0 ‘스포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500만명↑

최효경 기자

2023-01-19 10:00:44

LG유플러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자사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누적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스포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자사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누적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스포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자사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누적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스포키를 통해 1년 내내 고객에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방송 영상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2월 말 기준 스포키는 출시 3개월만에 누적 사용자 수 520만명, 누적 방문 건수 1,150만건을 기록했다. ‘스포키톡’ 댓글 수도 2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300만명의 이용자가 스포키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12월 3일 열린 한국-포르투갈 경기에는 약 30만명이 몰리며 가장 높은 일일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스포츠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스포키는 지난 10일 △골프, 당구, 볼링 전문 스포츠 채널 24시간 송출 △골프, 당구 생중계 △애플 운영체제 iOS 버전 출시 등 기능을 개선하고 편의를 높였다.

먼저 스포키는 IPTV 스포츠 전문 채널 24시간 송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출되는 채널은 국내외 대회·선수 관련 뉴스, 레슨 등 정보를 제공하는 인기 골프 채널 ‘JTBC 골프’와 ‘SBS 골프’를 비롯해 당구 관련 뉴스, 예능, 레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빌리어즈TV(Billiards TV)’, 세계 최초 24시간 볼링 전문 채널 ‘볼링플러스’다.

또한, 애플 운영체제 iOS 버전 앱을 선보임에 따라 아이폰 이용자도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포키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한국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향후 LG유플러스는 1분기 내 개인 맞춤형 게임 알람 설정, 응원 구단 선택, 월드컵 시즌 호응을 얻었던 AI 승부예측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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