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국내 최초 한국표준협회 'AI 신뢰성 인증' 획득

최효경 기자

2023-01-19 11:00:00

한국표준협회로 부터 국내 최초로 'AI 신뢰성 인증'을 획득한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스마트싱스 홈케어' 이미지 / 제공 : 삼성전자
한국표준협회로 부터 국내 최초로 'AI 신뢰성 인증'을 획득한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스마트싱스 홈케어' 이미지 / 제공 :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공지능(AI) 신뢰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I 신뢰성 인증은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된 AI 기술에 대한 신뢰성과 윤리성을 검증해 수여하며 투명성·안전성·책임성·다양성 존중의 4가지 요건을 검증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과 서비스는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스마트싱스 홈케어'이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사물 인식·분류 기술에 대해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해당 제품은 집 구조와 20종의 사물을 인식하며, 장애물별 다른 회피 패턴으로 움직여 안전한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인증에서는 사물 인식 관련 데이터가 성능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만 수집되고, 안전하게 처리되는지 안정성도 확인했다.

또한, 스마트싱스 홈케어는 세탁기의 '결빙 방지 모드'에 적용된 AI 기술력으로 신뢰성을 인증 받았다. 비스포크 그랑데 AI세탁기의 결빌 방지 모드를 설정하면, 세탁기의 데이터를 종합해 결빙 가능성이 높을 때 사용자에게 미리 알리고 가이드를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