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T월드 개편…"상품·서비스 정보 한곳에 모은 종합 포털로 변신"

최효경 기자

2023-01-18 11:20:52

SK텔레콤 홍보모델이 단순 고객 서비스 접점 채널에서 SKT 관련 정보 허브 및종합 포털로 새롭게 변신한 모바일 T월드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단순 고객 서비스 접점 채널에서 SKT 관련 정보 허브 및종합 포털로 새롭게 변신한 모바일 T월드를 소개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여러 채널의 SKT 관련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들을 한데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SKT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2년 4차례에 걸쳐 1만 5천명 이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T월드 관련 서베이를 진행하여 ▲정보 탐색 어려움 ▲더욱 편리하게 이용 희망 ▲분산된 채널로 이용 불편 ▲개인화된 맞춤 추천 희망 등 개선 포인트를 도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T월드는 ▲ 상품/서비스 정보 전달 강화 ▲ 고객 서비스 편의성 강화 및 범위 확대 ▲ 단말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 고객 맞춤형 오퍼링 확대 등을 통해 SKT 관련 정보 허브 및 종합 포털로 변경됐다.

고객 서비스 정보 위주의 MY 메뉴가 첫 화면으로 적용되어 있던 기존 T월드 메인 페이지를 개편, SKT의 상품/혜택/업무 등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화면을 첫 랜딩 화면으로 지정했으며 AI 기반의 검색 기능을 도입하여 검색 의도에 맞는 연관성 높은 결과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T월드에서 원스톱으로 스마트폰 주문부터 인터넷, 결합상품/서비스 가입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초기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커머스 기능을 강화했으며 T월드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의 범위를 무선 업무처리 뿐만 아니라 유선, 결합 상품 업무 처리까지 확대하며 고객 본인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편의 기능을 ‘MY’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개편된 모바일 T월드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