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여행 카테고리 1위…"고객 혜택 강화 통했다"

최효경 기자

2023-01-17 10:31:36

제공 : 야놀자
제공 : 야놀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고객 혜택 전략으로 올 겨울 성수기에도 국내 1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최다 여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야놀자는 전반적인 여행 비용 상승 및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고객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왔다. 올 겨울 성수기 역시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킹특가 야놀자’를 진행 중이다. 트렌드에 대한 선제적인 파악과 이를 기반으로 한 대고객 전략으로 지난해 총 587억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캠페인 할인 혜택을 이용한 고객 수도 326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12월 야놀자 거래액은 팬데믹 이전인 19년 동기 대비 74% 신장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추정 데이터(Android OS+iOS)에 따르면, 22년 12월 한 달 간 야놀자는 MAU(월 순 방문자 수) 380만 명을 돌파했고 월간 총 사용 시간·활성기기 수 등 주요 앱 지표에서 여행 카테고리의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야놀자 앱에서 새해 여행 계획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제공하는 ‘THE 놂’ 이벤트를 이날부터 진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