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3-01-03 09:15:41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7만6,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9,311개와 비교하면 2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코이즈, 이녹스첨단소재, 선익시스템,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톱텍, 신화인터텍, 오성첨단소재, 미래컴퍼니, 우리바이오, 베셀, 아나패스, 토비스, 아바코, 한솔테크닉스, 파인텍, 서울바이오시스, DMS, 신도기연, 덕산테코피아, 야스, 클라우드에어, 금호전기, 위지트, 제이스텍, 넥스트아이, 아바텍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만6,580 미디어지수 57만8,521 소통지수 59만4,429 커뮤니티지수 54만5,016 시장지수 12만2,748 사회공헌지수 7만3,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만70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5만9,445와 비교해보면 76.8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 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디스플레이 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9,311개와 비교하면 20.1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32% 하락, 브랜드이슈 20.31% 하락, 브랜드소통 10.84% 하락, 브랜드확산 31.41% 하락, 브랜드시장 9.20% 하락, 브랜드공헌 19.8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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