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김수아 기자

2023-01-02 10:25:34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4만4,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97만7,277개와 비교하면 24.40%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성일하이텍, 천보, 씨아이에스, 대보마그네틱, 피엔티, 더블유씨피, 엔켐, 원익피앤이, 에스피지, 새빗켐, 삼화콘덴서, 지아이텍, KH 필룩스, 원준, 와이엠텍, 신흥에스이씨, 디에이테크놀로지, 에스퓨얼셀, 비츠로셀, 뉴인텍, 엠플러스, 아비코전자, 삼영전자, 이지트로닉스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만4,190 미디어지수 110만9,372 소통지수 156만5,829 커뮤니티지수 113만3,449 시장지수 3,687만6,902 사회공헌지수 53만8,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4만8,73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65만5,125와 비교해보면 27.5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97만7,277개와 비교하면 24.4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41% 하락, 브랜드이슈 33.04% 하락, 브랜드소통 29.62% 하락, 브랜드확산 39.97% 하락, 브랜드시장 18.08% 하락, 브랜드공헌 32.9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