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올 한해 신규 가입자 6초에 한 명씩 증가…"누적 가입자 수 6,500만 명↑"

최효경 기자

2022-12-29 09:20:39

야놀자 2022 연말결산 / 이미지 제공 = 야놀자
야놀자 2022 연말결산 / 이미지 제공 = 야놀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올해 인터파크,트리플,데일리호텔을 포함한 서비스 신규 가입자가 6초에 한 명씩 증가해 누적 가입자 수 6,500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억 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어,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26% 신장해 실 이용자 역시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국내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도 끊임없는 투자로 뉴노멀 시대의 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한 결과로 분석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야놀자는 팬데믹 이전 80만 개였던 해외 제휴점 수를 140만 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모바일교환권, 전시 예매 전문관, 왕복 믹스항공권 등 신규 서비스를 대거 출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야놀자는 지난해 인터파크 인수 및 인터파크의 트리플 합병을 통해 다채널 운영 여행기업으로 도약했으며 올해 성장세에 힘입어 신년에도 야놀자가 보유한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에 인터파크,트리플,데일리호텔의 브랜드 로열티,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여행 전 단계를 총망라한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대표 여행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