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12-15 09:17:28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40만8,861개로 나타나며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844만8,456개와 비교하면 10.6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한진, CJ대한통운, 세방, 동방, KCTC, 유수홀딩스, 국보, 한솔로지스틱스, 한익스프레스, 인터지스, 삼일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대표 김정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7,908 미디어지수 31만5,494 소통지수 28만3,504 커뮤니티지수 17만9,652 시장지수 604만812 사회공헌지수 10만9,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19만7,181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57만5,641과 비교하면 5.00%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현대글로비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13% 상승, 브랜드이슈 17.28% 상승, 브랜드소통 24.15% 상승, 브랜드확산 14.28% 상승, 브랜드시장 0.16% 하락, 브랜드공헌 17.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