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김수아 기자

2022-12-09 09:02:01

엔에스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에스엔 2위 앱코 3위 주연테크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0만8,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6,821개와 비교하면 9.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2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엔에스엔, 앱코, 주연테크, 에이텍, 피씨디렉트, 푸른기술, 빅솔론, 잉크테크, 에이루트, 율호, 아이디스홀딩스, 우리로, 메디프론, 딜리, 파커스, 에이텍티앤, 비엔지티, 케이씨티, 씨아이테크, 아이디피, 센트럴인사이트, 인포마크, 한국정보공학, 디지아이 순이었다. ​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에스엔 ( 대표 이상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8,759 미디어지수 29만6,973 소통지수 18만248 커뮤니티지수 22만2,241 시장지수 34만5,910 사회공헌지수 3만7,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만1,97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6만6,587과 비교하면 3.28%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1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6,821개와 비교하면 9.7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40% 상승, 브랜드이슈 10.20% 상승, 브랜드소통 14.01% 상승, 브랜드확산 10.67% 상승, 브랜드시장 7.34% 상승, 브랜드공헌 7.2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