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한화솔루션·LG화학 순"

김수아 기자

2022-12-07 08:52:43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한화솔루션·LG화학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케미칼 2위 한화솔루션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9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45만5,383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2만7,107개와 비교하면 25.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포스코케미칼, 한화솔루션, LG화학, 금양, 에코프로, 롯데케미칼, 이수화학, SK케미칼, SKC, 그린케미칼, OCI, 금호석유, 코스모화학, 한국석유, 나노신소재, 코스모신소재, 롯데정밀화학, 효성첨단소재, 후성, 코오롱인더스트리, 효성화학, 대한유화, 에코프로에이치엔, 파미셀, 레몬, 태광산업, 애경케미칼, 조비, 한솔케미칼, 송원산업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만7,431 미디어지수 203만9,501 소통지수 152만6,667 커뮤니티지수 101만5,180 시장지수 95만5,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만3,90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1만1,614와 비교하면 32.95%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2만7,107개와 비교하면 25.5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00% 상승, 브랜드 이슈 23.57% 상승, 브랜드 소통 22.80% 상승, 브랜드확산 40.16% 상승, 브랜드 시장 6.5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