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8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 제조 부문 우수 기업 선정…"ESG 경영 집중"

최효경 기자

2022-12-01 09:52:47

(왼쪽) 김상준 KCC 상무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KCC
(왼쪽) 김상준 KCC 상무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KCC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CC는 지난 24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8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 우수기업(KRCA: Korean Reader’s Choice Awards)’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시상하는 KRCA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가 평가에 직접 참여하여 지속가능성 보고서 작성에 대한 글로벌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반으로 작성된 국내기업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제조 부문, 서비스 부문, 금융 부문, 지주회사 부문, 공공 부문, 최초 발간 부문에서 각 부문별 기업의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지난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발간된 국내 238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KCC는 8년 연속 제조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상을 수상한 보고서인 ‘KCC 2021/2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ESG 경영 활동이 소개돼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 활동에 대한 활동과 성과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