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아티스트 IP 활용 교육 콘텐츠 'BTS TRAVEL BOOK' 공개

최효경 기자

2022-11-25 09:40:51

BTS TRAVEL BOOK / 이미지 제공 = 케이크
BTS TRAVEL BOOK / 이미지 제공 = 케이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노우(주)(SNOW, 대표 김창욱)의 자회사 케이크㈜(CAKE, 대표 이충희)가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공개했다.

25일 케이크는 방탄소년단(BTS)의 IP를 활용해 알찬 여행 정보와 함께 한국어 표현도 익힐 수 있는 ‘BTS TRAVEL BOOK’을 영어와 일본어로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사와 함께 한국어를 학습하는 ‘BTS LYRICS INSIDE’ △ 요리법을 통해 한국어를 학습 효과를 누리는 ‘BTS RECIPE BOOK’ 등에 이어 방탄소년단(BTS) IP를 활용한 6번째 교육 서적이다.

'BTS TRAVEL BOOK'은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팬들과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여행 경험을 느끼고 싶은 팬들을 위해 제작된 교육용 콘텐츠 도서이다.

이번 'BTS TRAVEL BOOK'을 비롯해 케이크는 뛰어난 콘텐츠 기획력과 교육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왔다.

케이크의 교육 서적을 구매한 한 독자는 “케이크의 교재는 좋아하는 가수 및 한국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한국어 표현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 한국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이충희 케이크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발간한 ‘BTS TRAVEL BOOK’은 책 한권에 풍부한 여행 정보와 한국어 표현을 녹여낸, 케이크의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력이 돋보이는 서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실험을 통해, 한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언어 교육을 리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