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 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서 환경부장관상 수상…"친환경포장 관심 제고"

최효경 기자

2022-11-24 17:51:37

왼쪽 한국환경포장진흥원 김용률 이사장, 오른쪽 롯데중앙연구소 포장연구팀 최윤정 전문 연구원 / 사진 제공 : 롯데제과
왼쪽 한국환경포장진흥원 김용률 이사장, 오른쪽 롯데중앙연구소 포장연구팀 최윤정 전문 연구원 / 사진 제공 : 롯데제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제과가 친환경 패키징 노력으로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 등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친환경포장에 대한 인식 및 관심을 제고하고, 일반인과 관련 학생 및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이다.

롯데제과는 플라스틱 재질의 완충재와 용기를 종이로 만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 제품은 3종으로 ‘엄마손파이’와 ‘카스타드’, ‘칸쵸’ 제품으로 연간 약 576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감축했다.

롯데제과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2025년까지 제품 용기 및 트레이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25% 이상, 포장재 인쇄에 사용되는 잉크, 용제를 550톤 이상 줄여 친환경 종이 포장재 사용을 4,200톤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