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2년 연속 'AA등급' 획득…"ESG경영 실천"

한시은 기자

2022-11-24 11:39:40

KB국민카드 사옥 전경사진 / 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사옥 전경사진 / 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2022년 하반기 서스틴베스트(SUSTINVEST)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으로 KB국민카드는 지난 2021년 하반기 처음으로 평가대상에 편입된 이후, 2년 연속 최고등급(총 7등급 - AA,A,BB,B,C,D,E)인 AA등급을 획득하여 ESG경영 우수기업임을 입증했다.

서스틴베스트 2022년 하반기 ESG 평가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3개 평가부문을 14개 영역으로 세분화 하여 진행했으며, KB국민카드는 환경 혁신활동, 고객관리,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확보 측면에서의 노력을 인정 받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KB국민카드는 환경 부문(E)에서 KB금융그룹의 핵심 ESG전략인 KB Net Zero S.T.A.R(2050 탄소중립추진)를 바탕으로 KB Pay와 연계한 모바일 전용카드의 확산과 ‘그린카드’, ‘EVO티타늄카드’, ‘Green Wave 1.5℃카드’등의 녹색소비에 혜택을 제공하는 ESG 특화 상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사회 부문(S)에서는 국내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퓨처나인(FUTURE9)’을 통해 신생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등 각종 지원을 강화하고, ‘데이터 루트’서비스를 통해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무상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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