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대통령상 수상

최효경 기자

2022-11-17 11:12:48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 대통령상(대상)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윤명진 이사 / 사진 제공 = 넥슨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 대통령상(대상)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윤명진 이사 / 사진 제공 = 넥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포함해 총 6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올해를 대표하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돼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다.

네오플 윤명진 이사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확장된 세계관과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한 기술력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담고자 네오플의 모든 개발진이 오랜 기간 노력해왔다”라며 “모험가분들이 저희를 믿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모험가분들과 함께 호흡하며 좋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HIT2’는 압도적인 규모의 공성전과 대규모 필드 전투의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우수개발자상 등을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