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2-11-09 09:03:23

엔에스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에스엔 2위 앱코 3위 에이텍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2만3,014개와 비교하면 2.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엔에스엔, 앱코, 에이텍, 주연테크, 빅솔론, 푸른기술, 율호, 에이루트, 피씨디렉트, 메디프론, 아이디스홀딩스, 에이텍티앤, 비엔지티, 잉크테크, 우리로, 딜리, 파커스, 씨아이테크, 인포마크, 아이디피, 케이씨티, 센트럴인사이트, 한국정보공학, 디지아이 순이었다. ​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에스엔 ( 대표 이상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1,976 미디어지수 30만3,570 소통지수 18만3,200 커뮤니티지수 22만7,762 시장지수 36만9,811 사회공헌지수 3만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만6,58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8만8,567과 비교하면 53.10%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10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2만3,014개와 비교하면 2.9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01% 상승, 브랜드이슈 8.43% 상승, 브랜드소통 0.39% 하락, 브랜드확산 2.43% 상승, 브랜드시장 9.80% 하락, 브랜드공헌 10.1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