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안랩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2-11-08 16:25:05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안랩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16만8,43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8.7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더존비즈온, 안랩, 한글과컴퓨터, 디어유, 맥스트, 비즈니스온, 키네마스터, 알서포트, 알체라, 윈스, 모아데이타, 파수, 웹케시, 코난테크놀로지, 스코넥, 라온피플, 케이사인, 이스트소프트, 알티캐스트, 라온시큐어, 바이브컴퍼니, 엑셈, 핸디소프트, 투비소프트, 폴라리스오피스, 세중, 엠로, MDS테크, 오비고, 한컴위드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1,410 미디어지수 12만7,212 소통지수 13만9,069 커뮤니티지수 31만2,078 시장지수 221만2,839 사회공헌지수 16만2,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10만4,615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9만5,417과 비교하면 8.5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더존비즈온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5% 하락, 브랜드 이슈 8.40% 하락, 브랜드 소통 0.85% 상승, 브랜드 확산 2.82% 상승, 브랜드 시장 17.34% 하락, 브랜드 공헌 14.0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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