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김수아 기자

2022-11-04 08:37:52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4일부터 2022년 11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338,1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6,504개와 비교하면 10.91%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7,118 미디어지수 893,222 소통지수 1,192,416 커뮤니티지수 1,906,170 사회공헌지수 80,263 CEO지수 240,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9,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76,810과 비교하면 12.98%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6,504개와 비교하면 10.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4% 상승, 브랜드이슈 7.22% 상승, 브랜드소통 5.66% 상승, 브랜드확산 15.59% 상승, 브랜드공헌 0.16% 상승, CEO평가 42.8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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