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김수아 기자

2022-10-27 09:15:14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6,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68만6,590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오스템임플란트, 한국비엔씨, 디오, 세종메디칼, 피플바이오, 이오플로우, 덴티움, 클래시스, 수젠텍, 비올, 루트로닉, 엘앤씨바이오, 솔고바이오, 한컴라이프케어, 인바디, 엠아이텍, 바텍, 미코바이오메드, 아이센스, 레이, 시너지이노베이션, 나이벡, 셀바스AI, 신흥, 뷰웍스, 아스타, 이루다, 티앤엘, 제테마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9,605 미디어지수 21만3,759 소통지수 19만2,699 커뮤니티지수 21만6,648 시장지수 164만2,474 사회공헌지수 7만4,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만9,68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4만5,970과 비교하면 1.6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68만6,590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4% 하락, 브랜드이슈 13.12% 상승, 브랜드소통 3.30% 상승, 브랜드확산 1.45% 하락, 브랜드시장 0.36% 상승, 브랜드공헌 1.5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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