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53.73%↑"

김수아 기자

2022-10-26 08:57:19

네이처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53.73%↑"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처셀 2위 알테오젠 3위 진원생명과학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만2,2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만9,940개와 비교하면 3.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네이처셀, 알테오젠, 진원생명과학, 신라젠, 바이오니아, 휴젤, 메디톡스, 셀리버리, 제넥신, 앱클론, 에이비엘바이오, 차바이오텍, 헬릭스미스, 케어젠, 유바이오로직스, 유틸렉스, 오스코텍, 메디포스트, 파멥신, 진매트릭스, 아이진, 아미코젠, 올릭스, 코아스템, 펩트론, 셀리드, 큐리언트, 서린바이오, 바이오솔루션, 고바이오랩 순이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네이처셀 ( 대표 라정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7,232 소통지수 44만9,745 커뮤니티지수 40만400 시장지수 44만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만8,2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9만3,317과 비교하면 53.7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만9,940개와 비교하면 3.38% 증가했다"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21% 상승, 브랜드소통 11.96% 상승, 브랜드확산 10.42% 하락, 브랜드시장 2.0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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