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2-10-12 09:16:57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동양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ABL생명, KB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6,018 미디어지수 48만1,962 소통지수 89만2,990 커뮤니티지수 92만2,952 사회공헌지수 22만1,458 CEO지수 34만8,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만3,62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1만6,097과 비교하면 5.3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7% 상승, 브랜드이슈 13.20% 상승, 브랜드소통 1.38% 하락, 브랜드확산 11.43% 하락, 브랜드공헌 1.17% 상승, CEO지수 1.8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