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2-10-11 09:11:04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815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 순이었다.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만9,712 미디어지수 60만4,029 소통지수 129만5,794 커뮤니티지수 280만9,475 사회공헌지수 24만5,390 CEO지수 22만6,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만5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66만9,743과 비교해보면 0.37%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815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9% 상승, 브랜드이슈 4.05% 하락, 브랜드소통 3.47% 상승, 브랜드확산 10.98% 하락, 브랜드공헌 14.32% 상승, CEO평가 0.8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