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

김수아 기자

2022-10-04 08:44:35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이녹스첨단소재, 덕산테코피아, 선익시스템, 미래컴퍼니,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오성첨단소재, 톱텍, 예선테크, 아나패스, 베셀, 영우디에스피, 신화인터텍, 우리바이오, 아바텍, 매직마이크로, 디에스케이, 코이즈, 티로보틱스, 파인텍, 서울바이오시스, 한솔테크닉스, 참엔지니어링, 우리조명, APS홀딩스, 위지트, 아이컴포넌트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대표 김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2,590 미디어지수 508,078 소통지수 326,966 커뮤니티지수 481,300 시장지수 89,504 사회공헌지수 22,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0,59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95,074와 비교하면 21.7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7% 상승, 브랜드이슈 1.53% 하락, 브랜드소통 8.22% 상승, 브랜드확산 19.59% 상승, 브랜드시장 14.87% 하락, 브랜드공헌 14.5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