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기프트카드, 누적 매출액 5년만에 4천억 원↑

최효경 기자

2022-09-29 10:35:42

CJ기프트카드 연간 누적 매출액 인포그래픽 자료
CJ기프트카드 연간 누적 매출액 인포그래픽 자료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 가 운영하는 ‘CJ기프트카드’가 출시 5년 만에 누적 매출액 4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출시한 ‘CJ기프트카드’는 20여 개 CJ 브랜드에서 간편 결제 △온·오프라인 선물하기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가능 △CJ ONE 포인트 자동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해 국내 전자 상품권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CJ기프트카드는 출시 이후부터 연평균 6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액은 전년도 보다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 이용 트렌드를 살펴보면, CJ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연간 200만 명 이상으로, 그 중에서도 MZ 세대가 71%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세대별로 보면 20대(43%), 30대(28%), 40대(15%), 10대(8%), 50대 이상(6%) 순으로 활발하게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CJ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횟수는 월평균 850만 건으로, 올리브영, CJ온스타일, VIPS(빕스), CGV 등의 CJ브랜드에서 사용이 많았으며 그 중 오프라인 이용이 70%를 기록했다.

CJ기프트카드는 일반 고객 외에도 1,000여 개 기업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CJ ONE비즈몰 서비스를 활용하면 대량 구매 및 예약 발송이 가능하고 할인도 받을 수 있어 기업 고객들은 명절 선물, 이벤트 경품, 직원 포상 등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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