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얄피 한식교자’, MZ세대 겨냥해 '장생건강원'과 콜라보 칵테일 선봬

최효경 기자

2022-09-29 09:35:31

풀무원 ‘얄피 한식교자’, MZ세대 겨냥해 '장생건강원'과 콜라보 칵테일 선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냉동만두 제품 ‘얄피 한식교자’가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통해 대세 만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얄피 한식교자’는 10가지 한식 재료를 채운 냉동만두로, 풀무원 냉동만두 고유의 만두피 기술과 한식 콘셉트에 충실한 만두소의 조화가 특징인 제품이라고 풀무원식품측은 설명했다.

풀무원 식품은 MZ세대가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 ‘장생건강원’과 콜라보 칵테일 메뉴 ‘한식교자 칵테일’을 출시하며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했다.

장생건강원은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 위치한 건강원 콘셉트의 한식 칵테일바로 누룽지 칵테일, 떡볶이 칵테일 등 한식 콘셉트 칵테일을 판매하고 있다.

풀무원은 장생건강원과 얄피 한식교자의 콘셉트가 ‘한식’으로 통한다는 데 주목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콜라보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한식교자 칵테일’은 문배술 베이스에 과채주스와 비빔소스를 넣어 비빔만두를 연상시키는 장생건강원만의 이색 칵테일이다.

풀무원과 장생건강원은 이번 콜라보와 더불어 이웃과의 상생활동에 나서고자 영동시장 상인회 전 점포에 얄피 한식교자 제품을 선물했으며 장생건강원은 칵테일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를 영동시장 내 채소가게인 ‘완도야채’서 수급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