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위치 기반 근처 정보 제공하는 '내 주변' 서비스 개시

한시은 기자

2022-09-28 11:13:12

카카오페이, 위치 기반 근처 정보 제공하는 '내 주변' 서비스 개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에서 근처 정보를 제공하는 ‘내 주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주변의 가맹점을 쉽게 찾고 혜택과 멤버십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매장의 소식과 혜택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이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 주변’ 서비스를 기획했다. 사용자들은 편하게 주변 가맹점을 찾아 이벤트나 할인 정보를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결제 과정을 통해 해당 혜택을 바로 누릴 수 있다. 가맹점 입장에서는 타깃 고객에게 가게 정보와 프로모션을 직접 노출하고도 별도로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효율적인 플랫폼이 생겼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의 '결제' 화면 상단에 있는 지도를 통해 '내 주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주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주변 가맹점 위치와 가맹점의 할인, 포인트 적립, 멤버십, 쿠폰, 스탬프 등의 혜택 및 결제 가능한 수단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즐겨찾기를 통해서 자주 가는 가게를 표시해 놓을 수도 있고, 공유하기 등 소셜 기능으로 친구들과 정보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가맹점의 경우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으로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내 주변’ 서비스를 통해 공지사항이나 프로모션 정보를 등록해서 별도의 비용 없이 주변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직접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직접 할인이나 적립 프로모션을 만들어 활용할 수도 있으며, ‘데이트하기 좋은’, ‘인생 사진 포토존’, ‘조용한 분위기’ 등 키워드로 매장을 알리는 것도 가능하고 알림 발송 기능도 준비돼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