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 도입…"금융 접근성 향상"

한시은 기자

2022-09-22 11:17:40

신한은행,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 도입…"금융 접근성 향상"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청각·언어장애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과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 키오스크는 △입출금통장 신규 △통장 재발급 및 이월 △각종 증명서 발급 △신한카드 업무 △제·신고 및 전자금융 업무 등 간편상담창구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입된 자동화기기다.

본 서비스는 수어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영업점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활용해 은행점포영업시간 중에 운영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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