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

최효경 기자

2022-09-20 17:20:13

NHN 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식 전경
NHN 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식 전경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HN(엔에이치엔, 대표 정우진)은 ‘NHN 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하고, 호남권역 IT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NHN아카데미’는 NHN이 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IT 인재 양성 교육 기관으로 이번 개소한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경남 캠퍼스에 이은 두번째 캠퍼스다.

이번 개소식은 NHN클라우드를 비롯해 교육 운영 학교인 조선대학교와 광주광역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협력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전문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기관과 협력해 운영되며 NHN이 교육 강의 구성 및 실행을 담당하고, 조선대학교가 교육 시설·기자재와 지도인력(교수, 조교)을 지원, 광주 소재 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이 지역 기반 기업 취업연계를 담당한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공개 모집으로 선발한 호남권역 기반 연수생 150명에 자바(Java) 백엔드 개발 교육 과정을 제공,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연수생들에게는 평가를 거쳐 향후 NHN 계열사 등 IT 인력으로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