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지속적인 공존 위한 MZ세대 ‘I AM A PLOFER’ 영상 공개

한시은 기자

2022-09-19 11:03:23

K-Bag 플로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콘텐츠 ‘I AM A PLOFER’
K-Bag 플로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콘텐츠 ‘I AM A PLOFER’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19일 ‘플로퍼’가 되기 위한 KB금융 계열사 소속 직원 8명의 여정을 담은 ‘I AM A PLOFER’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였다고 밝혔다.

KB금융은 자연과의 지속적인 공존과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의 메시지를 담아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KB금융이 진행하고 있는 플로깅 캠페인 ‘K-Ba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이번 콘텐츠에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캐피탈 등 KB금융 계열사 소속 MZ세대 직원 8명이 지난 8월 한 달간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서핑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환경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한 직원은 “서핑을 배우면서 바다가 더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남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바다를 찾은 시민들과 함께 해변가 쓰레기를 줍고 난 후 깨끗해진 바다를 다시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서핑 및 환경 멘토로 출연한 ‘I AM A SURFER’ 전성곤 대표는 “이번 활동은 우리가 그 동안 대가없이 누려왔던 이 선물에 대해 일종의 ‘바다사용료’를 지불하는 것으로서, 앞으로도 인간과 바다가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