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09-16 09:07:04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RFHIC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만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만7,194개와 비교하면 0.04%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서진시스템, RFHIC, 에이스테크, 쏠리드, 인텔리안테크, 에치에프알, 뉴지랩파마, 머큐리, 오이솔루션, 인성정보, 우리넷, 이노와이어리스, 텔콘RF제약, 다산네트웍스, 유비쿼스, THQ, 코콤, 광무, 기산텔레콤, 삼지전자, 에스넷, 라이트론, CS, 옵티시스, 아이즈비전, 유비벨록스, 텔레필드, 알엔투테크놀로지, 코맥스 순이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1,901 미디어지수 8만4,152 소통지수 13만392 커뮤니티지수 5만4,297 시장지수 31만3,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만4,4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만705와 비교하면 8.18%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만7,194개와 비교하면 0.0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7% 상승, 브랜드이슈 6.63% 상승, 브랜드소통 8.52% 상승, 브랜드확산 20.20% 하락, 브랜드시장 0.06% 하락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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