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도↑"

김수아 기자

2022-09-08 09:04:54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와 비교하면 3.1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로보티즈,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골드앤에스, 정상제이엘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5,386 미디어지수 79만610 소통지수 177만9,886 커뮤니티지수 73만9,429 시장지수 79만3,605 사회공헌지수 22만9,2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436만8,19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7만6,678과 비교하면 15.6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와 비교하면 3.15%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0% 하락, 브랜드이슈 8.27% 상승, 브랜드소통 6.45% 상승, 브랜드확산 26.43% 상승, 브랜드시장 11.02% 하락, 브랜드공헌 6.56% 하락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