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새 브랜드 캠페인 영상 조회수 한달만에 3천만회↑

한시은 기자

2022-08-28 10:36:32

SK이노베이션 신규 브랜드캠페인 영상.
SK이노베이션 신규 브랜드캠페인 영상.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ESG 경영을 표현한 브랜드 슬로건으로 주목받아 온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카피가 MZ세대 시선을 끄는데 성공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브랜드 캠페인 국내와 글로벌편 영상의 조회수가 공개 한 달 만에 3천만명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말 국내편 브랜드캠페인 첫 영상인 ‘없었는데, 있습니다’편을 선보였다. 영상에 사용된 메인 카피인 “없었는데, 있습니다”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했던 표현인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를 응용한 것으로, MZ세대 유행어를 이용해 MZ세대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엔 뉴스, 기자회견, 일기예보 등 에피소드를 통해 폐플라스틱, 폐배터리, 이산화탄소에 대한 고민거리를 던져주고, SK이노베이션 계열이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 마지막에 “새로운 가치를 그린(Green)다”라는 중의적 표현을 활용, 친환경 사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낸 것도 묘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