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HANARO Fn K-푸드 ETF' 17일 상장

한시은 기자

2022-08-10 11:25:18

NH-Amundi자산운용, 'HANARO Fn K-푸드 ETF' 17일 상장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Amundi자산운용(대표 박학주)은 코로나 이후 소비트렌드 변화 및 한국 음식료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의 수혜가 기대됨에 따라 K-푸드(Food) 테마에 투자하는 HANARO Fn K-푸드 ETF를 오는 17일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음식료업종은 전에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재택근무와 내식이 활성화 되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한 간편식 시장의 추세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에도 음식료업종은 리오프닝의 대표적인 수혜 테마로 꼽히고 있다.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과 노출 증가로 한국식료품에 대한 글로벌 관심과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상품은 FnGuide K-푸드 지수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 종목 중에서 K-푸드 관련 유사도 스코어가 높은 30개 종목을 선정해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구성한다.

지난 7월 말 기준 지수는 업종별로 식료품 84%, 음료 16%로 구성되었으며, 종목별로는 오리온(17%), CJ제일제당(16%), 하이트진로(9%), 농심(8%), 동서(7%) 등이 상위에 올라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