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1위…"평판지수 9.26%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8-10 08:53:22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1위…"평판지수 9.26%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만6,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5,98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707 미디어지수 1,440,982 소통지수 1,766,051 커뮤니티지수 2,154,687 시장지수 3,049,782 사회공헌지수 925,449 CEO지수 936,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8,3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43,043과 비교하면 9.2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5,98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3% 하락, 브랜드이슈 5.65% 하락, 브랜드소통 2.75% 하락, 브랜드확산 28.96% 상승, 브랜드시장 1.17% 상승, 브랜드공헌 44.45% 상승, CEO평가 0.8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