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사히코 ,B2B 시장 진출 확대…"식물성 지향 식품 공략"

최효경 기자

2022-08-09 09:28:24

풀무원 일본 법인 아사히코의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 제품
풀무원 일본 법인 아사히코의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 제품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은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대표 조현근)가 일본 편의점 채널 2만 2,000곳에 입점해 있는 두부바 성장의 여세를 몰아 식물성 대체육으로 B2B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아사히코가 지난 2020년 출시한 두부바는 지난 1월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어 6개월 만에 다시 2,000만 개 누적 판매량을 돌파했다.

아사히코는 오는 9월에는 콩비지 풋콩 맛, 일본 음식인 스키야키 맛 두부바 2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사히코는 대체육에 관심이 높은 젊은 층과 건강을 우선시하는 시니어층을 타깃으로 한 패밀리 레스트랑 등을 공략해 B2B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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