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 강화…"국내 브랜드 해외시장 판로 확대"

최효경 기자

2022-08-08 16:44:57

(좌측부터) 8일 서울 명동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에서 ㈜팔콘이엔엠 정재윤 대표와 티몬 장윤석 대표, ㈜D20(디이공) 김태희 대표가 ‘명동 글로벌센터 개관 및 K-상품 국내/해외 유통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며, K-브랜드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 사진 제공 = 티몬
(좌측부터) 8일 서울 명동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에서 ㈜팔콘이엔엠 정재윤 대표와 티몬 장윤석 대표, ㈜D20(디이공) 김태희 대표가 ‘명동 글로벌센터 개관 및 K-상품 국내/해외 유통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며, K-브랜드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 사진 제공 = 티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티몬(대표 장윤석)이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며 K-브랜드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 명동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에서 열린 ‘명동 글로벌센터 개관 및 K-상품 국내/해외 유통 협력’ 협약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와 ㈜D20(디이공) 김태희 대표, ㈜팔콘이엔엠 정재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3사는 ▲국내 유망 브랜드·상품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과 ▲역직구 상품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 K-브랜드의 글로벌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뜻을 모았다.

먼저 티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라이브커머스 기능을 갖춘 중국 최대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Douyin, 중국 틱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활동 중인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보유한 D20이 티몬과 함께 상품을 실시간 방송으로 판매하고, ㈜팔콘이엔엠이 콘텐츠 제작과 역직구 사업의 판매와 운영 지원을 담당하여 중국 플랫폼 내의 티몬 공식몰을 통해 판매하는 형태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중국의 판로를 개척하고 싶은 티몬의 파트너들은 중국 플랫폼 입점, 마케팅 및 물류 준비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사업성을 초기 테스트해볼 수 있다.

D20은 서울 명동 중심에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를 열고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자체 스튜디오도 구축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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